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리스트 상세페이지

[취업] 맥OOO 건축사 사무소에서 CAD로 취업을 설계하다!

  •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 2021.10.08
  • 조회 214
대학에서 패션코디컬러리스트학과를 졸업하고 빵집에서 제빵사로 3년 정도 근무한 전유나님은 적성에 맞고 오래 근무할 수 있는 직종을 찾던 중 사무직에 관심을 갖게 되어 사무직종 취업을 위해 퇴사하였습니다. 퇴사 후 다양한 취업사이트를 통해 구직활동을 하였으나, 사무직종에 필요한 컴퓨터 자격증이나 본 분야와 유사한 경력이 없다보니 취업의 문을 뚫는것은 무척 힘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사무직종으로 취업할 수 있는 교육과정인 멀티오피스러닝스쿨 교육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경리회계와 노무분야는 생소한 분야라 쉽지 않았지만, OA분야 중 엑셀 만큼은 꼭 자격증을 취득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노력하여 자격증 취득에 성공하였습니다.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멀티오피스러닝스쿨 과정 수료 후 현재는 플랜트 설계회사에 입사하여 설계부에서 엑셀 캐드를 활용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전유나님은 동작구에서 지원하고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교육한 멀티오피스러닝스쿨 교육 덕분에 사무직종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전유나 사진_10월_최종수정본.jpg



전유나님은 "학교를 졸업하고 어느 분야로 취업을 해야할지 진로 선택이 어려운 청년층에게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직업교육훈련은 큰 길잡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직업훈련교육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힘써 주신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와 동작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는 말씀을 전해주었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통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간 전유나님을 동작구와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가 함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