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주식회사 0000 경영지원본부에서 근무 중인 박00입니다.
저는 만 6년 동안 회사생활을 하다가 갑작스럽게 휴식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쉼 없이 달려왔으니 잠깐 쉬어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재취업 시기가 지연될수록 초조함과 섣불렀던 퇴사에 대한 후회로 자괴감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마냥 집에 있으면 부정적인 감정에 매몰될 뿐이기에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구하고자 방법을 알아보던 중,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원더풀! 마이라이프’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그저 부정적인 감정에 빠지고 싶지 않다는 마음만으로 참여했는데, 막상 참여해보니 제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지 구상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 시간들이 제게는 무척 소중하게 다가왔고 덕분에 점점 스스로를 회복해나가며 취업까지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쉽지 않게 다시 시작한 만큼, 이번에는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삶을 살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원더풀! 마이라이프’ 프로그램에서 만났던 참여자의 해사한 얼굴이 가끔 생각납니다.
같이 참여한 참여자께서 뿜어내시는 긍정 에너지 덕분에 힘을 많이 얻었고, 그 참여자처럼 도량이 큰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늘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